본문 바로가기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by 아끄리끄 2022. 3. 27.
반응형
SMALL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뭐 시작해보지?



티스토리를 처음 가입하였다.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할까... 티스토리를 시작할까....
고민 끝에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되었다.
아마도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은 대부분 나와 비슷한 생각을 할 것으로 생각된다.
물론 부지런한 사람들은 둘 다 하겠지만...

우선, 이번 글에는 티스토리를 가입하는 방법과 가입하면서 알게 된 사실을
공유하고자 한다.

티스토리 가입하는 방법을 소개하기 앞서
가입하는 과정에서 알게된 사실을 먼저 이야기할 필요가 있다.
이유는 가입 방법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다.

가입 과정에서 새로 알게된 사실!

첫째, 티스토리는 카카오의 플랫폼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었겠지만
나는 사실 이 사실을 알고 놀랐다.
매번 내가 원하는 지식에 대한 검색은 네이버에서는 잘 나오지 않아
구글에서 많이 검색하는 나로써는
정말 많은 시간 티스토리에 노출이 되어 있었지만
정작 티스토리가 카카오 플랫폼이라는 사실에는 관심이 없었다.

둘째, 카카오 계정으로 별도 가입 없이 티스토리 개설이 가능하다.
이제는 대한민국 사람들이면 대부분 가지고 있는 카카오 계정!
첫 번째 사실을 알고 있던 사람이었으면 당연히 알고 있었겠지만
카카오 계정으로 회원가입 절차 없이 티스토리 개설이 바로 가능하다.
아마도 기존에는 티스토리 계정이 별도 있었는데 홈페이지 정보를 보니
최근에 카카오 계정 연동 시스템이 추가되었는지 계정 전환을 유도하고 있었다.

이제는 티스토리 가입 과정을 설명하려 한다.
앞서 말했듯이, 카카오 계정으로 회원가입 과정 없이 티스토리를 개설 가능하다.

첫째, 티스토리 홈페이지를 방문한다.

티스토리 홈페이지 메인화면

둘째, 메인화면의 우측 상단의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시작하기 버튼 클릭 후 로그인 화면

셋째, "카카오 계정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카카오 계정의 아이디나 이메일을 몰라도 전화번호로 로그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기

넷째, 로그인 이후 간단한 스킨 및 기타 설정을 하면 티스토리 개설이 끝난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한 화면

이렇게 간단한 과정을 거쳐서 티스토리 개설이 끝났다.

이제 그동안 미루어두었던 나의 이야기를 한번 즐거운 마음으로 시작할까 한다.
아직도 블로그에 대해서 할까 말까를 고민하고 어떤 방식으로 할까를 고민하고 있다면
이렇게 간단히 개설이 가능하니 용기를 내어 시작을 해보았으면 좋겠다.

"시작이 절반"이라는 옛말이 그냥 나온 건 아닌 것 같다.
벌써, 마음가짐부터 달라진 것 같은 기분이 드니 말이다. (ㅋㅋㅋㅋㅋ)

끝.

반응형
LIST

댓글